본문 바로가기
IT | Tech/리뷰

디자인도 괜찮으면서 성능 좋은 써큘레이터, 보네이도 시그니처 에어써큘레이터 V-fan

by keikhee 2023. 3. 27.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이미 아래지방은 벚꽃이 만개했다가 지고 있고, 서울은 이제 벚꽃시즌인데요.

이때쯤 벚꽃캠핑을 가고 싶지만 올해도 실패했네요.

벚꽃캠핑은 내년으로 또 미워야겠습니다.

봄은 금새 지나고 곧 무서운 여름이 오겠네요.

캠핑을 다니면서 가벼운 서큘레이터(크레모아)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처음 구매하기 전에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의 차이를 잘 몰랐습니다.ㅎㅎ

그래도 서큘을 살려고 한 이유는 아무래도 작은 크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캠핑에 사용하는 크레모아는 작긴하지만 집안에서 사용할 만한 세기가 아니어서 디자인도 괜찮으면서 성능도 좋은 서큘레이터로 찾았봤습니다.

제품은 '보네이도 시그니처 에어서큘레이터 V-fan' 입니다.

빈티지 그린(?)과 골드 색상의 조합은 진리라는 말을 어디서 주워 들어서 디자인과 색상, 기능 모두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판매 페이지에는 그린외에도 3가지 색상이 더 있는데요.

사실 크롬이 제일 마음에 들었지만 그린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은 품절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보네이도는 서큘레이터로 유명한 회사인데요.

V-fan은 거실에 두고 사용하기 딱 적당한 서큘레이터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V-fan 주니어를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나중에 '큰걸로 살껄...'하면서 후회하루 것 같았습니다.

결과는 주니어가 아니라 그냥 V-fan으로 사길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보네이도가 한국회사인줄 알았는데 미국에 있는 회사였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리턴 오브 더 클래식!'

사진에 캠핑에 사용하는 크레모아 써큘 제품도 있지만 보네이도 시그니쳐 팬은 빈티지, 레트로, 클래식이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모양인것 같습니다.

실제 보네이도 홈페이지를 가보면 서큘 초창기 모델의 제품과 특허 도면, 광고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구매한 시그니처 에어써큘레이터 V-fan이 초창기 모델을 다시 디자인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보네이도 네이밍에 담긴 의미와 설명서가 가장 위에 있습니다.

빤딱빤딱한게 색상이 아주 이쁩니다.

날개 앞뒤의 그릴은 금색(?)까지는 아니지만 하우징의 레트로 그린 색상과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스틸인것 같은데, 무게감이 있었습니다.

상하로 90도의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헤드부분은 느슨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빡빡하지도 않았습니다.

무게감이 있는 헤드를 받침도 아주 잘 잡아줘서 균형감이 느껴집니다.

뒷면을 보면 바람세기는 다이얼로 조정을 하는데요.

리턴 오브 더 클래식이 모토인 제품이기에 최신 제품들처럼 리모컨 조절은 애초에 고려대상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한가지 의아스럽다고 해야할까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바람세기를 선택하는 다이얼 표시가 1단-2단-3단이 아니라 거꾸로 3단-2단-1단 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약하게 써큘을 작동하고 싶다면 가장 끝까지 다이얼을 돌려야 하는 것입니다.

써큘의 원래 목적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인 만큼 가장 센 바람을 가장 먼저 선택할 수 있게 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네이도 시그니처 에어써큘레이터 V-fan은 코드연결 방식의 써큘레이터 입니다.

모터의 보증 기간이 5년이나 되는 걸 보면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표현으로 느껴집니다.

코드리스의 크레모아 써큘레이터와는 비교 대상이 사실 아닙니다.

공기흐름양이나 소음 등에서 체급 차이가 나는 제품들이기 때문입니다.

안방에 시공특성상 벽걸이 에어컨을 설치할 수 없어서 거실에만 에어컨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여름에 거실에서 잘 생각까지 했지만 에어컨과 보네이도 시그니처 에어써큘레이터을 사용하니까 안방까지 에어컨 바람이 가득 찼습니다.

그리고 20평대의 집 거실에서는 2단정도 만으로도 충분히 공기 순환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3단까지는 잘 쓸일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처음에는 에어컨과만 사용했었는데, 꼭 여름이 아니어도 집안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뺄 때도 아주 유용했습니다.

이렇게 상용해보고 나니까 선풍기와 써큘레이터가 왜 다른제품인지 알겠더라구요.

냉방 순환을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집안의 공기 순환을 위해 꼭 있어야 할 필수 가전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보네이도 시그니처 에어써큘레이터 V-fan은 디자인도 괜찮으면서 성능 좋은 써큘레이터인 것 같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