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소한 관심사/집플릭스

넷플릭스 | 카마스터:튜닝의 신(Car Masters: Rust to Riches) 시즌1 리뷰

by keikhee 2020. 6. 11.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을 집에서 하다보니까 자연스럽게 넷플릭스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와 영화 중 상당 수가 청불이라서 자극적인 요소에 지친 분들이라면, 나름 건전(?)한 컨테츠를 찾으실텐데요.

넷플릭스에서 추천 할만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제목은 카마스터:튜닝의 신 (Car Masters: Rust to Riches)이라는 리얼리티 쇼 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신다면 더 볼만한 프로그램입니다.

2019년에 시즌 1이 나왔으며, 2020년에 시즌 2가 올라왔습니다.


프로그램의 스토리라인은 낡은 차를 사서 튜닝한 후에 높은 값에 팔아 수익을 남기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는 단지 멋지게 변한 차 뿐만 아니라 원래의 계획이 틀어지고 플랜 B와 플랜 C를 찾아가며, 사장님의 직원과 회사를 위하는 마음과 직원들의 단합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보는 것입니다. 또한 차대차의 물물교환이라는 독특한 요소도 흥미를 가질만한 부분입니다.

리얼리티 쇼이기 때문에 100% 사실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한 회 한회 볼수록 계속 빠져들게 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고담 게라지(Gotham Garage)라는 튜닝업체가 배경이며, 사장님을 포함한 총 5명의 인원이 등장합니다.


등장인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담 게라지(Gotham Garage)의 사장님 마크(Mark Towle)입니다.

첫 인상은 미국의 한 클럽에 여전히 기타를 치고 있을 것 같은 락 밴드 맴버 같아 보이는 분위기이지만 자동차 튜닝업계에서 네임밸류가 있으신 분입니다.

무엇보다 직원들을 생각하고, 회사를 생각하며, 차에 대한 열정으로 고담 게라지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케이브맨은 해체 전문가로 컷팅을 좋아합니다.

자르고 부수고 때리고(자동차를요) 과격해보이지만 고담 게라지의 분위기 메이커 이기도 합니다.

물론 해체만 잘 하는 것이 아니라 조립도 잘 합니다.ㅋ 

늘 업장에서 농담과 웃음거리를 제공하는 인물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줍니다.

케이브맨은 닉네임이고 실제 이름은 시즌2에 나옵니다.



고담 게라지의 유일한 영업맨이자 협상가 숀(Shawn Pilot)입니다.

달변가로서 매물과 매수자를 찾는데 뛰어납니다.

플랜B 또는 플랜C를 설정해 놓고, 사장님인 마크와 회사를 꾸려나갑니다.

사장님한테 절대로 안지는 말빨! 그리고 회사에서 동료들에게 놀림당하는 숀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만 털것 같지만 숀이 작업을 시작하면....



고담 게라지의 홍일점이자 엔진 전문가 콘스탄스(Constance Nunes)입니다.

마초적인 느낌이 아주 강한 자동차정비 업계에 여성 전문가, 그것도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 전문가라면 정말 멋지게 보입니다.

콘스탄스가 바로 그러한 인물입니다.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기술은 다른 남자 직원들에게 절대 꿀리지 않습니다.

주도적으로 자신만의 플랜으로 자동차를 튜닝해 나가기까지 합니다.

 


토니(Tony Quinones)는 기계제작 전문가에 공학자입니다.

고담 게라지에서 만들어내는 금형은 토니의 손을 거쳐서 나오게 됩니다.

설계하고, 생산하고, 후 가공까지...때로는 원형의 모습을 복원하는 작업에 토니의 손길이 닿는다면 완벽에 가깝게 됩니다.

사무실에서 가장 현실적인 직원이기도 하지만 고담 게러지에 절대 없어서는 안돼는 캐릭터 입니다.



간략하게 카마스터:튜닝의 신(Car Masters: Rust to Riches) 시즌1의 등장인물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동차의 변화 과정을 아주 디테일하게 보여주지는 않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그만큼 장면 변환과 속도감이 빠르기 때문에 루즈해지지 않고 볼 수 있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시즌 1은 총 8개의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적어도 1대 이상의 차량이 튜닝이 되기 때문에 각 에피소드 별로 나오는 차량들의 작업 전과 작업후의 모습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의 리얼리티 쇼 카마스터:튜닝의 신(Car Masters: Rust to Riches) 시즌1을 추천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