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소한 관심사/집플릭스

넷플릭스 | 로스트 인 스페이스 (Lost In Space) 시즌1 리뷰

by keikhee 2020. 3. 18.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COVID-19) 때문에 외부보다 집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하루하루입니다.

달고나 커피나 제티 우유 등 시간깨는 다양한 방법들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 잡고 있는데요. 

정말 재미있는 드라마/영화 만큼 시간 깨는 방법은 없는것 같아요.(제 경우엔~)

특히나 개인적으로는 SF/스릴러/타임머신/공상과학/추리/탐험/우주 등과 같은 장르를 좋아합니다.

이러한 개인적 기호에 알맞게 넷플릭스에서 추천해준 드라마(미드)가 '로스트 인 스페이스(Lost In Space)' 입니다.

 

 

 

주의: 아래의 내용에는 줄거리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어디선가 들어본 문구 같기도 한데요.

이번에 넷플릭스에서 나온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리메이크 작입니다.

처음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1965년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1998년에 영화로 한번 더 나왔던 작품입니다.

 

1965년 드라마 

 

   1998년 영화

  

그러면 21세기에 리메이크된 넷플릭스 시리즈 로스트 인 스페이스 (Lost In Space) 시즌 1은 어떻게 바뀌었을 까요?

 

 

주의: 아래의 내용에는 줄거리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줄거리는 

지구에 혜성이 충돌하게되고, 그 여파로 대기는 급격하게 악화됩니다. 지구에서의 일상적인 생활이 점점 불가능하게 되고, 사람들은 우주로 이주하기 시작합니다. 로빈슨 가족 역시 24번째 이주 집단에 선정되고, 이주 집단을 싣게 될 레졸루트 라는 우주정거장 급의 우주선에 탑승하여 새로운 행성으로 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주 여행 도중 레졸루트에 대한 의문의 공격으로 인해 로빈슨 가족은 가족의 비행선인 주피터 호를 타고 레졸루트를 탈출합니다. 탈출과정에서 주피터 호는 의문의 별레 불시착하고, 그곳에서 로빈슨 가족은 생각지도 못한 위기를 직면하는데요.....  

 

이 흥미진진한 내용을 이끌어 갈

작품의 주요 등장인물은 기존과 같이 총 8명(?)입니다.

 

모린 로빈슨 역(몰리 파커)

 

로빈슨 가족의 어머니이며, 천체물리학/우주공학 박사입니다. 작품에서는 리더이자 굉장한 브레인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위기가 닥칠 때 마다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하여 상황을 해결합니다. 자녀들을 위해서는 뭐든지 할 수 있는 슈퍼맘 같지만 이론과 현실 사이에서 계속 고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남편의 파병, 일을 중요시 여 남편의 태도에 실망하여 남편을 제외한 자녀들과 새로운 행성으로 이주하여 새 삶을 가꿔나가려고 합니다. 

 

존 로빈슨 역(토비 스티븐스)

 

로빈슨 가족의 가장이자 아버지이며, 네비이 씰 출신으로 작중에서 몸쓰는 일을 담당합니다. 오랜 파병생활로 인해 가족과 함께 한 시간은 거의 없었기에 가족들에 대한 죄책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내인 모린과도 사이가 틀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가족을 향한 진심어린 마음을 갖고 있기에 어려운 상황에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자상한 아버지로서 그가 하는 대사들은 감동적이기까지 한데요. 이러한 아버지의 모습들로 아내와 자녀들은 그에게 서서히 마음을 열게 됩니다.

 

주디 로빈슨 역(테일러 러셀)

 

로빈슨 가족에서 첫째 딸이며, 양딸입니다. (나중에 아버지는 이주단의 리더였으나 배가 통째로 실종되어 사망 처리됐다는 점을 알게 됩니다.)어린 나이이지만 의학을 전공하여 이주 집단에서 의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그녀는 강한 책임감을 소유한 인물로 비춰집니다. 하지만 때로는 경험의 부족으로 망설이는 태도를 보일때도 있지만 점점 성장해 가면서 결단력있고 강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출생에 대한 사실들이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돌아가신 아버지와 현재의 아버지 모두를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부모에게 비교적 순종적인 자녀이며 행동력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게 두 동생을 챙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페니 로빈슨 역(미나 선드 월)

 

 

자유분방하고 융통성있는 모습을 가진 로빈슨 가족의 둘째 딸이며, 언니인 주디나 윌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 나옵니다. 자신이 언니와 동생에 비해 가진 능력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고, 부모의 사랑을 덜 받고 있다고 생각하기까지 합니다. 비뚤어진 태도를 보일 때도 있지만 위기 대처능력도 뛰어나고, 밝은 성격과 태도로 위기를 극복해 나갑니다.

 

윌 로빈슨 역(멕스월 제킨스)

 

등장인물 가운데 가장 순수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반대로 악역에게 많이 휘둘립니다. 로봇에 지나칠 정도로 꽂혀있는 모습도 보여주는데요, 원래 이주 집단 테스트에서 위기상황 대처능력 부족으로 불합격하지만 엄마 찬스로 합격 처리됩니다. 처음에는 나약한 막내의 이미지 이지만 로봇을 만난 후 로봇에 대한 집착에 가까운 태도를 보이면서도 로봇과 함께라면 나약하거나 두려움에 떠는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자녀들 가운데 가장 뚜렷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로봇 역 (로봇)

 

레졸루트에서 난동을 부려 이주민들이 불모지의 행성으로 긴급 착륙하게 된 원인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지구에 불시착 하게 된 외계의 생명체의 기술을 빼앗아 우주여행 기술을 단 시간 내에 이룩한 인간이 근본적인 원인이었습니다. 윌은 로봇을 구해주게 되고, 윌의 선행을 계기로 윌에게 충성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얼굴의 빛으로 감정을 나타내며, 몸이 부서져도 재생되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윌과의 우정과 케미를 통해서 로봇 역시 성장해 나갑니다.

 

돈 웨스트 역(이그나시오 세리치오)

 

이주 집단의 신분이 아니며, 레졸루트 내에 시설과 장비를 정비하고 수리하는 엔지니어 입니다. 돈은 우주 여행을 마치고 다시 지구로 돌아가야 하는 신세라 여러 물건을 밀수 반입하는 밀수꾼일도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돈을 밝히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다가 로빈슨 가족의 모습을 지켜보며 점점 돈보다 사람의 목숨을 항상 우선시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돈의 기본적인 성품이 선하고 정의로운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융통성과 사교성, 유쾌함, 긍정적인 마인드는 작중 최고의 인물입니다. 

 

준 해리스 역(마커 포시)

 

동생인 레베카 해리스의 개인정보를 도둑질하여 레졸루트에 탑승한 사기꾼역할 입니다. 눈치빠르고 주변 상황에 대한 인식도 매우 빠릅니다. 임기응변, 위기 대처 능력의 갑인데요. 화술이 좋아서 로빈슨 가족을 혀 하나로 휘둘릅니다. 범죄자인 인생을 새로운 행성에 가서 다시 시작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계속 자기 자신을 부정하고, 모든 언행이 가식적으로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대놓고 악한 짓을 저지르진 않으며, 아주 드물게 위기 상황에서 남을 도와주거나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약간 소시오패스가 의심되는 자기합리화와 이기주의의 극치를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저지른 일들에 대해서 괴로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 1은 총 10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구를 떠나 이주행성으로 향하던 로빈슨 가족. 뜻밖의 사고로 온갖 위험이 도사린 미지의 땅, 낯선 행성에 불시착합니다. 

 

 

행성에 추락한 사람은 로빈슨 가족뿐만이 아니었고,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또 다른 이주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로빈슨 가족은 새로운 일행의 도움으로 우주선 복구 작업을 시작합니다.

 

 

로빈슨 가족이 타고 온 우주선의 연료가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원인을 찾다가 마주친 기이한 적의 등장! 한편, 스미스 박사의 수상한 과거 행적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또 다른 생존자 가족을 만난 로빈슨 가족. 레졸루트에서 일어난 일을 알게 된 주디는 점점 걱정이 커집니다. 그리고 윌은 소중한 친구를 지키기 위해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생존자들은 교신 장비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읍니다. 한편, 치명적일지 모를 이상 현상을 발견한 모린. 윌 부자는 껄끄럽지만 피할 수는 없는 대화를 시작합니다.

 

 

모린은 자신이 알아낸 충격적인 사실을 모두에게 알려야 할지 고민합니다. 연료를 찾으러 탐사를 떠나는 돈과 주디. 한편, 로봇을 둘러싸고 생존자들의 의견이 엇갈립니다.

 

 

행성에 지진이 일어납니다. 힘겨운 선택에 직면한 연료 탐사대. 로빈슨 부부 또한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한편, 스미스 박사는 혼란을 틈타 은밀한 계획을 꾸밉니다.

 

 

모린은 연료를 적게 들이면서 레졸루트에 접근할 방법을 생각해냅니다. 하지만 만만찮은 난관을 돌파할 수 있을지가 미지수. 스미스 박사는 정체가 탄로 날 위기에 처합니다.

 

 

주디는 사라진 모린을 찾아 나서고, 윌과 페니는 생존자들을 동굴로 이끕니다. 어떤 수를 써서라도 홀로 행성을 탈출하려는 스미스 박사. 그녀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합니다.

 

 

행성을 떠날 계획에 박차를 가하는 로빈슨 가족. 레졸루트와 접촉 가능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스미스 박사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그들은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매 회, 로빈슨 가족은 위험에 직면합니다. 

가족의 힘이 얼마나 큰 지 느낄 수 있게 끔 로빈슨 가족은 약간의 오해가 있기도 하지만 끈끈한 가족의 힘으로 위기를 극복합니다. 반대로 생각해 보면 (비꼬아서 생각해보면) 스미스 박사(준 해리스)에게 가족 모두가 왜이렇게 휘둘리는지 이해가 안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누군가 한 명은 꼭 사고를 칩니다. 이 가족에게 어느날 다가온 로봇의 정체는 무엇이고 로빈슨 가족은 이주에 성공할 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한 회, 한 회 분명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시게 될 넷플릭스 추천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입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2와 시즌3 리뷰도 올렸습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

 

로스트 인 스페이스 (Lost In Space) 시즌3 리뷰 보러가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