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리뷰

비교적 쉽게(?) 성공한 플스5(PS5) 디지털 에디션 당첨 및 개봉기

by keikhee 2022. 4. 7.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어렵다는 플스고시에 도전해봤습니다.막상 체감한 난이도는 '너무 쉬운데?' 라는 느낌이었는데요.플스5 사전예약 당첨에 실패하신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예전에 위닝할 때 조금 관심이 있었고, 콘솔게임보다는 PC게임을 주로 했기 때문에 구매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습니다.그러다가 닌텐도를 구매한 다음 콘솔게임의 매력에 빠져서 닌텐도에 만족하지 못한채 플스5와 엑박에 기웃거렸습니다.ㅋㅋ그리고 집에 TV도 4K HDR지원이 가능해서 더 넓은 화면에서 고화질의 게임이 해보고 싶었습니다.개인적으로 봤을 때 엑박보다는 플스5가 좀 더 구하기 쉬워보였고, 사전예약도 자주해서 플스5에 도전했습니다.처음 몇번은 사전예약일을 놓치기도 했고, 하이마트와 오픈마켓의 하드코어한 선착순 방식에 적응 못해서 실패했었습니다.그 이후 몇몇 소규모 온라인몰을 통해서 구매를 시도해서 결제 전까지 갔다가 포기도 몇번 했었죠.원하는 상품(디지털 에디션)은 모두 품절에 원하지 않는 상품(디스크 에디션에 옵션 껴넣기)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다가 플레이스테이션5의 구매방식이 사전예약 후 추첨제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시 도전 의식이 생겨 시도했습니다.하이마트와 오픈마켓은 사용자가 몰릴것 같은 나름의 분석을 토대로 중소 수입업체로 눈을 돌렸고, 저는 그 중에서 티티게임(http://ttgame.kr)에 사전예약을 신청했습니다.사전예약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결제(비용 청구X)하면 끝!!!사전예약 신청내역이 공유가 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추가적으로 사전예약 신청은 하지 않았습니다.사실 사전예약 응모할 때는 '뭐 한번에 되겠어?!' 라는 생각으로 했는데요.응모한지 6일 후에...

당첨 문자가 똬~~~악!!!!

지금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 네이버 검색가격이 디지털 에디션 기준 685,000원인데요.

정가인 498,000원에 비하면 20만원 가까이 여전히 높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신청할 당시에는 80만원대 중반이었기 때문에 당첨되는 순간 되팔이가 되고 싶다는 생각도 잠시 했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사전예약 신청한 이유가 되팔려고 한게 하니라 인생 최초 플스를 갖고 싶은 마음이었기 때문에 결제를 완료하고 오는 날만 기다렸습니다.

결제 후 5일 정도 후에 드디어 플스5가 도착했습니다.

도착일에 맞춰서 플스5 충전거치대, 리모컨, 갈림방지 링, 커버, 그리고 추가 듀얼센스 등등을 구매했습니다.

한눈에 플스 박스임을 알아볼 수 있는 뽁뽁이로 비치는 파란색!!

디스크 에디션이 아닌 디지털 에디션입니다.

디스크 에디션은 돌아가는 소음이 좀 있다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기도 하고, 일단 가격도 더 높은데다가 옆으로 튀어나온 모습이 개인적으로는 불호였습니다.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플레이'

'빛처럼 빠른 스피드'

'숨막히는 몰입감'

'놀랄 만큼 멋진 게임'

옆에 있는 영어표현에 비하면 너무 과장한거 같은데~ㅋㅋㅋㅋㅋ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설명서, 전원코드, 듀얼센스 입니다.

설명서를 들어내면 박스가 있고 박스 안에는 플스 본체 받침과 HDMI 케이블이 있습니다.

728x90

듀얼센스는 확실히 이전 플스4의 듀얼쇼크보다 좋다는 느낌입니다.

그립감도 개인적으로는 더 착 감기는 맛도 있구요.

본체를 둘러싸고 있는 포장이 스티로폼이 아니네요.

충격에 약해보이긴 합니다.

이제 본체를 TV쪽에 배치하고 전원을 켜봐야겠네요.

본체의 공기순환 틈으로 LED?가 켜지면서 플스5가 돌아가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

동작하는 소음은 전혀 안느껴졌습니다.

광활한 75인치 TV와 만나니까 눈뽕 지대로 느껴집니다.

대신 오랜 시간 게임을 하면 시력을 포기해야 할 수도 있겠네요.ㅎㅎ;;

기본적인 기기의 셋팅을 마쳤습니다. 

TV와 연결해보니까 모니터로 PC게임 할 떄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몰입도와 눈으로 들어오는 느낌이 완전히 다르네요.

아직 게임을 많이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기본 1T(테라)의 용량으로는 부족할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SSD추가를 많이 하시는 것 같네요.

조만간 M.2 SSD구매를 해서 스토리지를 확장해봐야 겠습니다.

 

** 참고로 플스5와 관련된 악세사리는 아래에서 구매했습니다.

 

PS5 소니정품 플레이스테이션5 플스리모컨 CFI-ZMR1J, 미계봉상품B08GG1V5XR소니 듀얼센스 와이어리스 컨트롤러 PS용, 1개, CFI-ZCT1N2세대 배색 이이네 PS 플스 5 듀얼센스 컨트롤러 패드 실리콘 커버 그립감 향상PS5 듀얼센스 컨트롤러 충전거치대 소니정품 (국내정발 국내배송) 새제품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