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스페인

[스페인 관광지] 콘수에그라(Consuegra), 풍차 그리고 라만차 평원 (Feat. 돈키호테)

by keikhee 2020. 2. 14.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마드리드(솔 광장)에서 남쪽으로 1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톨레도 주에 있는 자치시 콘수에그라(Consuegra)

원래의 스페인 일정에는 없었는데, 우연히 이곳의 사진으로 보고 톨레도에서 포르투갈로 이동하면서 잠시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여행중 최고의 결정이었음! 스페인에서 꼭 가볼만한 곳입니다.)


위치는 Cerro Calderico, 45700 Consuegra, Toledo, 스페인



결론부터 말하자면 콘수에그라가 어떤 도시인지도 전혀 몰랐고, 단지 풍차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좋을 것 같아서 방문하였는데, 여행을 마친 후에는 스페인 남부 여행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갈 정도로 좋았던 곳입니다.


현지에 도착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곳 콘수에그라는 소설 돈키호테의 배경이 된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돈키호테는 알지만 책은 읽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모르는 상태여서 뭐 그런가 보다하고 방문했습니다.

이른 오전 시간대에 방문했는데요, 콘수에그라(Consuegra) 도시에 들어서게 되면 , 여기가 관광지인가 싶을 정도로 완전 시골 느낌이 듭니다. 





마을을 지나 한참 올라가다보면 눈 앞에 멀리 언덕 위에 있는 성과 함께 풍차들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저기서 뭐가 더 있을 것 같지만 사실 저렇게가 다 입니다.

그래도 기억이 남는 이유는 날씨까지 너무 좋아서 였던것 같습니다.

비교적 이른 시간대였지만 관광객들이 조금 있었습니다.

전세버스들이 있어서 보니...역시 중국 관광객들이네요.

여기까지 관광상품으로 오다니 대단한것 같습니다.










여느 스페인 도로들과 같이 폭이 넓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른 오전 시간이라서 차량은 별로 없었기 때문에 운전해서 올라가기에는 어렵지 않네요.



주차장에 주차한 후 세미 파노라마



이 곳이 소설 돈키호테의 배경이기 때문에 저 많은 풍차들 중에서 사진의 풍차에서는 돈키호테와 연관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앞에는 돈키호테를 묘사하는 조형물이 있네요.

그리고 내부도 들어가볼 수 있는데요, 풍차 위로 올라가려면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가격은 기억이 안나지만 돈주고 올라가볼 정도는 아닌것 같아 포기했었습니다.



유치원에서 왔는지 스페인 꼬꼬마들이 견학하러 왔네요.





풍차들을 사이로 한편은 마을. 다른 편은 초원? 평야? (밭?)

저곳이 라만차 평원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너무나 그림 같았던 콘수에그라(Consuegra)의 풍차



풍경 감상을 마치고 차로 가다가 현지 방송 메체에서 인터뷰를 걸어왔습니다.

영어 잘 못하는데....

리포터가 무슨무슨 방송인데 영어 가능하냐고 물어보길래

뭔 자신감으로 그랬는지......'물론!!'이라고 대답해 버렸습니다.

질문은 어느 나라에서 왔는지, 스페인 여행중인지, 콘수에그라는 어떻게 알고 왔는지, 돈키호테를 아는지 정도였습니다.

사실 돈키호테 소설을 읽어보지를 못해서 무슨 내용인지 확실히 몰랐고, 더 대답하다가는 얇팍한 영어 실력이 등통날거 같아서 웃음으로 마무리하며, 후다닥 차로 갔습니다.

나중에 방송이 나갔는지 편집됐는지는 모르겠지만 검색해도 찾을 수 없는 방송국 같았어요.ㅋㅋ



그리고 하나 더! 콘수에그라(Consuegra)의 풍차들 바로 옆에 무료 주차공간이 이렇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