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포르투갈

[포르투갈 호텔] 리스본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

by keikhee 2020. 3. 5.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포르투갈의 아름다운 수도 리스본.

거리의 가로수와 저마다 다른 타일들로 외벽을 장식한 건물들

너무 아름답지만!! 운전하기에는 정말 최악인 도시입니다.

교통체증과 스페인에 비해 더 좁은 골목길...-_-

스페인 골목길도 좁다고 생각했는데, 리스본은 정말 차한대가 간신히 지나갈 수 있을 정도인데다가 일방통행이란 방식이 없는 것 같아서(초행길이라 제간 모른 것일 수도...^^;;) 골목에서 맞은편 차량과 인사하게 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거기에다 트램까지 같이 다니기 때문에 처음 호텔을 찾을 때, 고생 좀 했습니다.




마침내 찾은 숙소는 포르투갈 리스본의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입니다.

위치는 R. de São Bento 56, 1200-815 Lisboa, 포르투갈 인데요.



저희 일행은 5명이기 때문에 객실 타입을 최대 6인까지 숙박할 수 있는 디럭스 아파트로 예약했습니다.

사실 여기는 호텔이라기 보다는 에어비앤비 같은 곳 인듯 합니다.

하지만 최고의 숙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구밀집도가 높아 좁은 도로 협소한 건물들 중에서 주차가 가능한 숙소이기 때문입니다.

렌트카로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고려대상이 호텔이나 숙박시설에 주차 가능 여부 일 것입니다.

이곳 포르투갈 리스본의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는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것도 건물 내부에 무료 주차입니다.

포르투갈 시내가 걷거나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기에 무난해서 리스본 관광때는 굳이 렌트카를 운전해서 다닐 일이 없었습니다.

주소를 찍고 도착하게 되면, 그 건물이 그 건물처럼 보이기도 하고, 대체 숙소가 어딘지 잘 모르겠는 상황을 겪게 될 수 있는데요.

사진의 오른편에 초록색 대문과 입구 위에 영문 'L'자와 새 한마리가 그려진 로고가 보이신다면 잘 찾으신 것입니다.

그리고 숙소의 주차장입구는 위의 사진에 보이는 넓은 초록색 문입니다.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를 예약하면, 하루나 이틀 전에 문자나 메일이 옵니다.

숙소 도착 예정 시간이 언제인지 알려달라는 것인데요.

하지만 저는 그 사실을 알지 못하였습니다.

메일확인을 안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숙소측에서는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그렇지만...리스본에 들어온 시간이 퇴근시간대라서 교통체증으로 늦어지기까지 했습니다.

당연히 직원은 없더라구요.

급히 연락처를 뒤져서 전화를 했고, 직원은 20분 정도 후에 왔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사진의 주차 금지봉 사이에 정차하고 있었는데요, 숙소 앞 도로가 편도 도로이고, 트램까지 다는 도로였기 때문에 눈치가 보였습니다.^^;;

직원은 오자마자 주차장 입구를 열어 주었고, 숙소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원의 말로는 시에서 부과하는 세금 EUR 2.00(1인당, 1박 기준, 최대 7박)가 있다고 합니다.

(예약시에는 확인 못했는데, 나중에 다시 확인하니 세부사항에 있었습니다.)

5명이니까 총 10유로를 지불하고, 객실 키와 출입문 비번을 받았습니다.

숙소 내부는 5명이 지내기에는 너무 크다 싶을 정도로 좋습니다.





거실의 쇼파베드



화장실은 두 개



외부 정원(숙박 기간동안 한 번도 안씀)



간단한 조리를 해먹을 수 있는 부엌

포르투갈 물가가 저렴해서 거의 대부분의 끼니를 근처 마트에서 식재료 사다가 해먹었습니다.

이 점은 호텔 숙박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숙소에 들어오고, 짐 정리하고, 씻고 난 후에야 테라스를 통해서 눈에 들어온 리스본의 밤거리 입니다.

시내이고, 밤 10시 정도인데도 사람들이 없네요.



숙소에는 불과 100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슈퍼마켓이 있습니다.

다양한 물품을 팔고 있고, 무엇보다 생 오렌지 쥬스 기계가 있어서 매일 아침 생 오렌지 쥬스를 먹었습니다.

나중에보니 왠만한 슈퍼에는 다 있더라구요.

1일 1오렌지 쥬스 1병 해야합니다.









그리고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가 최적의 숙소인 이유가 또 있었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 유명한!! 리스본의 상징!! 리스본 28번 트램 정류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내를 도보로 이동할 예정이어서 타보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리스본 28번 트램을 타실 계획이라면, 이 숙소가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의 상 벤투 베스트 아파트먼츠 (São Bento Best Apartments) 숙소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