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소한 관심사/그 외...

쿠팡 파트너스 수익 첫 정산하기(사업자, 세금계산서)

by keikhee 2020. 7. 29.
728x90
반응형

It's U R Type


블로그마다 광고 등을 통한 수익구조들이 있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익숙하죠.

한동안 블로그를 안하다가 2020년 2월에 블로그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에 쿠팡 파트너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등에 쇼핑 배너를 달고, 배너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이 주문한 경우 일정 금액을 수수료로 지급받는 구조였습니다.

그렇게 2020년 4월에 쿠팡 파트너스 광고 수익을 알게 되서 개재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3개월이 흐른 7월에 쿠팡 파트너스 수익 첫 정산을 하게 됐습니다.

정산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보지 않아서 3개월에 한번씩인지 아니면 구글 애드센스처럼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정산이 되는 구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쿠팡 파트너스에 일반 개인이 아닌 개인사업자로 등록을 했는데요.

쿠팡 파트너스 가입 당시 사업자 등록증과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정산시에는 메일로 세금계산서가 오게 됩니다.



하지만 크롬으로는 세금계산서 승인 작업을 할 수 없네요.

소위 말하는 요즘 시대에 아직 익스플로어만 가능하다니요.

이 부분은 쿠팡에서 개선 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마소 엣지로도 시도해봤으나 엣지 역시 안되고 익스플로어만 됩니다.



잘못 클릭해서 실행 몇 번 시켜본걸 제외하고는 정말 몇 년만에 익스플로어를 실행시켜봅니다.



크하...역시 설치하하네요.

번거롭습니다.

돈준다는데 해야죠.ㅋ



뭐 몇번의 추가적인 마우스 클릭이 더 있었습니다만 제대로 세금계산서가 승인처리 됐습니다.

그리고 승인을 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부가세신고 할 때 사용하는 사업자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더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수익이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쿠팡 파트너스 수익 정산을 위해서는 사업자로 등록하신 분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어와 사업자 공인인증서(세금계산서 용)가 꼭 있어야 겠네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